본문 바로가기

AI 무료 이미지/사람_여성

중국 소수 민족 여성의 전통 의상

[무료 이미지 - 무료 저작권 이미지]

중국 소수 민족 여성의 전통 의상

사람, 인물, 중국, 민족, 전통, 의상

 

중국 소수 민족 여성의 전통 의상
중국 소수 민족 여성의 전통 의상

(큰 이미지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후 새탭 열기)

 

 

중국은 한족(漢族)을 비롯하여 55개의 소수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족은 약 12억 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91.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수민족들로는 좡족, 만주족, 후이족, 먀오족, 위구르족, 몽골족, 조선족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좡족은 약 1956만 명으로 소수민족 중 인구가 가장 많습니다. 자세히 보면 이렇습니다. 

  • 좡족 (壯族): 광시 자치구에 거주하며 약 1956만 명으로 인구 수로는 1위입니다.
  • 위구르족 (维吾尔族): 신장 지역에서 거주하며 이슬람 소수민족입니다.
  • 후이족 (回族): 닝샤 지역에서 주로 거주하며 이슬람 소수민족입니다.
  • 먀오족 (苗族): 구이저우와 윈난 지역에서 거주하며 소수민족입니다.
  • 조선족: 중국 동북 지역인 길림성, 요녕성, 흑룡각성, 내몽고 자치구, 그리고 대도시에까지 분포하며 약 203만 명으로 인구 수로는 13번째로 많습니다. 

조선족의 현황을 살펴보면, 중국의 55개 소수 민족 중 인구수가 13번째로 많은 조선족은 중국 동북 지역인 길림성․요녕성․흑룡각성과 내몽고 자치구, 그리고 하북성 및 전국 기타 성과 자치구․북경․상해․천진 등 대도시에까지 광범위하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중국 조선족의 총 인구는 1990년에 중국 정부가 실시한 제4차 인구통계에 의하면 192만 597명 (오늘날 203만여 명)으로서 중국 총 인구의 0.16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소수민족 중 일부는 인권 탄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위구르족과 관련하여 반인도적 범죄가 의심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으며, 국제사회에서 이에 대한 비난과 조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중국 정부와 국제사회 간의 논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러한 의혹을 부인하고 있으며, 신장 지역의 수용소는 교육 및 재교육을 위한 곳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아래 사이트에서 생성한 AI 이미지입니다.
▶ 플레이그라운드
저작권 걱정없이 CC0 라이선스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적, 공개용 저작권 권한은 이 링크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 중국 소수 민족 여성의 전통 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