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무료 이미지/자연_시골

한 밤 산 속에서 보는 도시의 야경 (무료 이미지)

[무료 이미지 - 무료 저작권 이미지]

한 밤 산 속에서 보는 도시의 야경

자연, 시골

 

한 밤 산 속에서 보는 도시의 야경 (무료 이미지)

 

(더 크게 보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른 후,  "새 탭에서 이미지 열기" 선택)

 

밤에 산에서 도시가 더 밝게 보이는 이유는 도시에서 발산되는 빛 때문입니다. 이를 '빛공해’라고 부르며, 이는 인공조명의 부적절한 사용으로 인한 과도한 빛 또는 비추고자 하는 조명영역 밖으로 누출되는 빛이 국민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방해하거나 환경에 피해를 주는 상태를 말합니다. 도시에서 별을 보기 힘든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도시에서 발산되는 빛의 양은 '광속’이라는 단위로 측정됩니다. 광속은 광원(조명)에서 발산되는 빛의 양 단위시간 동안 나오는 광원의 발광 에너지를 뜻하며 빛을 내는 능력이며 단위는 루멘(lm)입니다.

밤의 경치: 달빛 등 자연광원에 의한 것이 아닌, 인공 광원에 의한 경관을 말합니다. 특히 건축물의 조명, 탐조등, 간판 등이 시야에 밀집해 보이는 경치를 가리킵니다.

도시의 불빛이 보이는 범위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요인들은 도시의 크기, 건물의 높이, 조명의 강도, 대기 상태, 관찰자의 위치 등을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도시의 불빛은 밤하늘에서 수십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도시에서 발산되는 빛이 대기를 통해 퍼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이 현상을 '빛공해’라고 부르며, 이는 인공조명의 부적절한 사용으로 인한 과도한 빛 또는 비추고자 하는 조명영역 밖으로 누출되는 빛이 국민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방해하거나 환경에 피해를 주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 이미지는 아래 사이트에서 생성한 AI 이미지입니다.
▶ 플레이그라운드
저작권 걱정없이 CC0 라이선스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적, 공개용 저작권 권한은 이 링크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 한 밤 산 속에서 보는 도시의 야경 (무료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