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무료 이미지/추상_디자인

기업 CI Identity(아이덴티티) 디자인 세트 무료이미지

[무료 이미지 - 무료 저작권 이미지]

기업 CI Identity(아이덴티티) 디자인 세트 무료이미지

추상, 디자인, CI, 기업, 아이덴티티, 디자인

 

기업 CI Identity(아이덴티티) 디자인 세트 1

 

기업 CI Identity(아이덴티티) 디자인 세트 2
기업 CI Identity(아이덴티티) 디자인 세트 무료이미지

 

기업 CI Identity(아이덴티티) 디자인 세트 3

 

(큰 이미지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후 새탭 열기)

 

 

'Identity’는 사람을 다른 사람과 구별하는 특성, 신념 및 자질을 말합니다. 이 용어는 약 1600년에 "동일성, 일치, 동일한 상태"를 의미하는 프랑스어 'identité’에서 유래되었으며, 중세 라틴어 'identitatem’에서 유래되었습니다. Identity는 '정체성’이라는 의미로, 기업이 자신의 독특한 특성과 가치를 나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CI는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의미합니다. 

CI(Corporate Identity)는 기업 문화를 구축하여 특성이나 독자성이 통일된 이미지나 디자인, 또 알기 쉬운 메시지로 나타내어 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존재 가치를 높이는 기업 전략의 하나입니다. 이 용어는 미국의 기업 이미지 전략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기업 내부에서 출발하여 외부로 향하는 일관된 메시지나 특징을 포함합니다. 

CI 디자인의 기본요소는 심볼과 로고마크, 로고타입과 코퍼레이트 칼라가 있습니다. 이 가운데서도 심볼과 로고마크는 CI 디자인시스템 전체의 핵심이 됩니다. CI 디자인은 로고, 색상, 글꼴, 그래픽 요소 등을 포함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삼성과 LG의 로고가 있습니다. 이들의 로고는 각각의 기업이 가고자 하는 방향이나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 등을 다른 기업과 차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도구입니다. 

기업의 색은 즉시 인지할 수 있는 기업 시각 아이덴티티의 요소 가운데 하나로서, 강력한 비언어 메시지를 제공합니다. 파란색은 '성장하다’라는 뜻에서 유래한 말로 푸른색이라는 말 외에도 젊은, 미성숙한, 덜 익은, 풋풋하다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붉은색은 에너지, 열정, 행동을 의미합니다7. 이 색상은 따뜻하며 긍정적인 색이며, 삶의 의지와 신체의 에너지와 관련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아래 사이트에서 생성한 AI 이미지입니다.
▶ 레오나르도
저작권 걱정없이 CC0 라이선스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적, 공개용 저작권 권한은 이 링크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 기업 CI Identity(아이덴티티) 디자인 세트 무료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