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무료 이미지/추상_디자인

패션 애니메이션 - 웹툰에서 아우터 그리기와 만화 인물

[무료 이미지 - 무료 저작권 이미지]

패션 애니메이션 - 웹툰에서 아우터 그리기와 만화 인물

추상,디자인,웹툰,애니메이션,의류

 

패션 애니메이션 - 웹툰에서 아우터 그리기와 만화 인물
패션 애니메이션 - 웹툰에서 아우터 그리기와 만화 인물

(큰 이미지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후 새탭 열기)

 

 

애니메이션은 크게 “그림 애니메이션”, “모델 애니메이션”,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분류된다. 그림 애니메이션의 종류에는 “풀 애니메이션”, “리미티드 에니메이션”, “페이퍼 애니메이션”, “유리 애니메이션”, “모래 애니메이션” 등이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은 유통 형식에 따라 TV 시리즈, OVA, 극장용 애니메이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애니메이션이란 말은 희랍어의 ‘Animal (동물)’ 라틴어의 'Anima’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말로써 영혼, 생명, 정신을 뜻한다. 이 말은 동사형인 'Animate’가 ‘생명을 불어넣다. 활동시키다’ 라는 의미임을 볼 때 넓은 의미의 Animation이란 사물에 생명정신을 부여하는 행위라 볼 수 있으며, 움직임이 없는 무생물이나 상상의 물체에 인위적인 조작을 가해 움직임을 주어 생명을 불어넣는다는 뜻이다. 

웹툰 채색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원하는 색을 선택하고 채색하고 싶은 부분에 페인트통을 사용해 색을 채운다. 흰색으로 남아있는 부분은 브러시를 사용해 덮어주면 깔끔하게 채색할 수 있다. 또한, 분리한 후 마우스로 열심히 문질러서 칠해도 되지만 조금 더 편하게 하기 위해 선택툴 중 매직봉을 이용해 선택한 후 채색을 한다. 

만화 그리는 법의 기본적인 흐름은 콘티 → 밑그림 → 펜 선 따기 → 마무리 (먹칠, 톤 붙이기, 화이트 작업 등)이다. 만화가 지망생들은 영감을 주는 특정한 만화나 카툰을 모작하면서 공부를 해볼 수 있다. 만화 캐릭터는 즉각적으로 알아보기 쉬운 해부학적 비율을 보이므로, 실제 해부도를 그리는 연습을 하면 좋다. 

 

참고 : https://www.adobe.com/kr/creativecloud/illustration/discover/how-to-draw-manga.html , https://encykorea.aks.ac.kr/Article/E0068249 , https://medibangpaint.com/ko/use/2023/02/mangatutorialforbeginners01/ 

 

이 이미지는 아래 사이트에서 생성한 AI 이미지입니다.
▶ 플레이그라운드
저작권 걱정없이 CC0 라이선스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적, 공개용 저작권 권한은 이 링크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 패션 애니메이션 - 웹툰에서 아우터 그리기와 만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