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무료 이미지/사람_양성

의사들의 시위, 코로나 의료진 (무료 이미지)

[무료 이미지 - 무료 저작권 이미지]

의사들의 시위, 코로나 의료진/

사람, 인물

 

의사들의 시위, 코로나 의료진 (무료 이미지)

 

(더 크게 보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른 후,  "새 탭에서 이미지 열기" 선택)

 

적정 의사 수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한국의 경우, 2021년 기준으로 인구 1000명당 의사 수는 2.6명으로, OECD 평균인 3.7명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편, 일부 연구에서는 2020년까지 한국의 의사 수가 적정 규모에 비해 최소 3만명 부족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한국개발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서울대 연구팀은 서로 다른 연구 과정에도 불구하고 모두 2035년 의사 부족분을 1만 명으로 산출해 최소 확충분을 재확인했습니다. 또한 고령화로 인한 의료수요 증가와 은퇴하는 의사들 때문에 의사 부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1인당 의료이용량은 증가할 것으로 설명되고 있습니다. 

한편, 의사들은 의대 증원이 심각한 문제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의대 신설을 주장하는 지자체와 대학이 늘고 있습니다. 의료 인력 확충과 의료비 상승을 고려할 때, 정부와 의료계는 현 상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적절한 대응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의료진들은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해 번아웃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의료진의 번아웃은 중증급성호흡증후군(MERS)이 발생했을 때보다 더 심각한 수준입니다. 의료진들은 정서적 소진, 비인격화, 개인적 성취감 등 다양한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의료진들은 코로나19 환자들을 진료하고, 검사하고, 치료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이 과정에서 자신들도 감염될 위험에 노출되곤 합니다. 

 

이 이미지는 아래 사이트에서 생성한 AI 이미지입니다.
▶ 플레이그라운드
저작권 걱정없이 CC0 라이선스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적, 공개용 저작권 권한은 이 링크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 의사들의 시위, 코로나 의료진 (무료 이미지) ]